햇살론 승인잘나는곳 어디일까?

2019. 10. 25. 13:22카테고리 없음

오늘의 주제는 승인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사실은 시중은행이라면 자주 이용하는 주거래하는곳이 있다면 그곳을 선택하면 되지만 햇살론은 보통 저축은행에서 시행을 하며 주거래은행이라고 하기엔 딱히 없을테죠. 그렇기때문에 사실 알아보게되면 승인률은 대부분 비슷하다고 합니다.

 

 

햇살론은 생계자금, 창업 및 운영자금과 청년 및 긴급생계자금으로 구분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햇살론 17이라는 브랜드가 새롭게 출시되기도 했는데요.

우선은 가장 기본적인 생계자금부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연소득 3천5백만 이하 그리고 개인의 신용등급이 6~10등급이며 연소득이 4천5백만 이하일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본조건의 경우에는 햇살론의 어떤 상품을 이용하더라도 기본이 되는 자격조건이기때문에 이정도만 충족한다하면 대부분의 상품 이용을 할 수 있어요.

 

 

다음 대출한도를 살펴보면 최고 1천5백만원 내에서 신용등급에 따라서 이용할 수 있는 금액에 차이가 있는데요.

9등급 이하일때는 6백만원 그리고 6등급이라면 또는 그 이상의 등급보유자라면 1천5백만원까지의 금액을 신청해볼 수 있겠습니다.

 

 

상환방법은 3년혹은 5년간의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또한 대출금리는 10.5% 이내에서 발생이 되는데요.

당연히 6등급에 가까울수록 좋은 금리를 통해서 저렴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겠죠?

 

하지만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기때문에 연 1%의 수수료를 납입해야 합니다.

 

 

 

또한 다들 알다시피 상호금융조합과 저축은행을 통해서 거래를 할 수 있어요.

이어서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햇살론을 거래하고나서 12개월 이상의 우수한 거래자분들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에서 알려드린 햇살론 조건은 만족할때 이용할 수 있어요.

 

 

이때에는 우수거래기간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지게 됩니다. 신용등급이 아니라 말이죠.

1년이상일 경우 최대 3백만원 3년 이상이라면 최대 4백 4년 이상이라면 최대 5백만까지의 금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나 금리는 10.5% 이내에서 발생이 됩니다.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1년의 거치기간을 포함하여 최대 5년까지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음은 대학생 및 청년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 19세 이상의 만 29세 이하의 대학생과 청년분들이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이 경우 본인이 군필자라면 31세이하까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1천2백만까지 이용이 가능하지만 연 최대 5백만까지의 금액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 4.5%의 금리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지만 중소기업에 취업하고 1년이상 근무한 청년층에 대해서 우대금리가 1.5% 추가됩니다.

 

그로인해 최저 3%의 금리가 제공됩니다.

 

 

 

또한 거래기간은 거치기간 6년과 상환기간 7년을 포함해서 최대 13년까지 입니다.

이때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오늘 햇살론 승인잘나는곳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드려보았습니다.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만큼 조금은 상세하게 몇가지를 안내드렸어요.

다들 참고하셔어 안정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