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저금리대출 신청하는 방법

2019. 10. 18. 20:13카테고리 없음

 

오늘 소개드릴 정보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분들을 위한 저금리 상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부 저금리대출로써 우선 1금융기관으로부터 이용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해 한번 알아볼께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새희망홀씨 상품입니다.

어떤분들이 이용을 할 수 있는지 또 어떤자격을 요구하고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새희망홀씨 상품의 경우에는 근로자와 사업자 그리고 연금소득자분들을 대상으로 보증없이 담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로써 최대 3천만원까지의 금액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신청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신청일을 기준으로 한달 이상의 근로 및 사업 그리고 연금소득이 있어야되며 연소득은 3천5백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등급이 6~10등급일때에는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럴때에는 신용등급의 책정이 KCB와 NICE 등급 중에서 낮은 등급으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이 최대 3천만원까지의 금액을 이용할 수 있지만 최저 취급하는 금액은 백만원 부터입니다.

정부 저금리대출 기간은 5년이내이며 5년이내동안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부분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하게되면 만기시상환금액은 대출금의 30% 이내여야 합니다.

 

새희망홀씨 상품은 우대혜택이 적용이 되기도 하는데요.

먼저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점 그리고 두번째 은행의 거래하는동안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이어서 1년단위로 재산정이되기는 하지만 1년간 연체일수가 10일 이내라면 매년 0.3%씩 금리가 면제되고 누적해 최대 1.2%의 범위내에서 대출금리가 감면된다고 합니다.

 

 

정부 저금리대출 상품은 재직과 소득증명서류만 제출해주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필요에따라서는 추가서류를 제출해야만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또한가지 상품에 대해서 더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햇살론인데요.

이또한 정부와 서민금융진흥원이 함께 운영하는 상품으로 저축은행을 통해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생계자금 상품을 알아보게되면 기본적으로 근로자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3개월 이상의 계속해서 근로를하고있는 직장인으로써 연소득조건은 4천5백만원 이하이며 신용등급이 6~10등급이여야 합니다.

 

하지만 이때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상관없이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경우에는 최대 1천5백만원까지의 금액을 이용할 수 있고 최저 연 7%대부터 최고 연 9.4%대까지 금리가 적용됩니다.

게다가 변동금리가 적용이 되는데요.

3개월과 6개월 그리고 12개월까지 본인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3년과 5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이용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증료를 추가납입 해주어야 됩니다.

대출이 실행됨에 따라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지원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며 대출금액의 연 1.0%에 해당하는 수수료를 추가납입 해주어야 됩니다.

 

이렇게 오늘 정부 저금리대출 상품에 대해서 새희망홀씨 및 햇살론에 대해서 두가지상품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