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e 보금자리론 살펴보기

2019. 10. 25. 09:48카테고리 없음

내집을 마련하려고할때 사실 내가 모아둔돈만 활용해서 장만한다는것은 정말 어려운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래서 은행의 대출을 활용하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상품이 아마도 아낌e 보금자리론일텐데요.

서민분들의 가장 대표적인 주택구입자금대출 상품이기도 한데 어떻게 이용할 수 있으며 어떤조건을 만족해야만 이용이 가능한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오늘 소개드리는 아낌e 보금자리론은 거래의 약정과 근저당권설정등기에 대해서 전자적으로 처리하며 또다른 상품 중 하나인 u보금자리 상품보다 금리가 조금 더 저렴한것이 특징인 상품인데요.

 

신청자격을 간략하게 보면 기본적으로 성년으로써 부부기준으로 혹은 본인기준으로 무주택 혹은 1주택일 경우에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주택일 경우에는 이 상품을 활용하는경우 일시적으로 2주택을 허용할뿐이며 기존 주택의 경우 거래가 진행된날짜로부터 2년이내에 처분하는 조건으로만 시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연소득이 7천만 이하여야 합니다.

이때에도 미혼이라면 본인기준 또 기혼이라면 부부합산기준을 뜻합니다.

 

 

만약 신혼이라던지 다자녀가구라면 조금 더 특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신혼가구는 맞벌이시 연소득조건이 최대 8천5백만까지 완화가 됩니다.

 

이때 신혼가구는 혼인증명서상의 혼인날짜가 신청일기준으로 7년이내 또는 3개월 이내에 결혼을 예정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다자녀가구에 대해서는 미성년자녀수에 따라서 연소득 8천만부터 최대 1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의 한도는 최대 3억원까지인데요.

미성년 자녀가 3명인 가구라면 최대 4억원까지 금액도 증액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할 수 있는 주택을 살펴보면 부동산 등기부등본상 주택이여야 하는데요.

하지만 승인일을 기준으로 주택평가금액이 6억원을 초과한다면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럼 승인이 되게되면 10년, 15년 그리고 20년, 30년 중 본인이 기간을 선택하여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는 원리금균등분할, 원금균등, 체증신분할상환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이 되는데요.

이는 3년 이내에 상환하게되면 최대 1.2%까지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거래 잔여일수에 따라서 일할계산되고 감소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소득공제의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세법에 따라서 조건을 충족하는경우에만 연말정산시에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소득증명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의 경우에는 증빙소득 및 상시소득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증빙소득의 경우 근로소득 사업소득과 연금소득 및 기타소득에 따라서 각각의 소득금액증명원, 원천징수영수증 등을 제출해주어야 합니다.

 

 

 

이어서 상시소득의 경우에는 역시 근로소득 사업소득 및 연금소득이 해당하는데요.

이때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장의 임대차계약서 위촉증명서 및 재직증명서 등을 제출해주어야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 아낌e 보금자리론 대출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드려보았는데요.

참 많은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있는 상품 중 하나로써 기본적인 내용을 어느정도 알고 신청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