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이 쉬는 원인 참고하세요.

2016. 6. 14. 15:58카테고리 없음

목이 쉬는 원인 참고하세요.


비가 와서 많이 씻겨나가서 망정이지 불과 몇일전만 해도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서 기관지가 많이 붓고 칼칼하고 했었는데요. 저런 날씨에는 바깥활동을 자제해야하지만 불가피하게 나가야 하는 상황이면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활동했었는데 괜찮겠지 하는 생각에 바로 목이 붓고 했는데요. 또 평소에 저는 야구를 보는것과 노래부르는것을 좋아해서 높게 소리를 지르고나면 바로 목이 쉬어버리곤 했습니다. 이렇듯 목이 쉬는 원인이 정확하게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이 쉬는 원인은 아무래도 목을 많이 사용했을 경우에 목이 많이 쉬는데요. 그래서 말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을 가질 경우나 가수들은 성대결절로 목소리가 쉬고는 합니다. 



또 목이 쉬는 원인으로 감기로 인해서 목이 쉴수도 있는데요. 잦은 재채기와 기침으로 편도에 무리를 주어서 편도가 부어서 쇳소리가 나올수 있습니다. 만약 장기간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목과 관련된 다른 질병을 의심해볼수 있으니 꼭 병원을 방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요즘 피로감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더 많이 늘어나는데요. 학생들도 평균 수면시간인 7-8시간도 못자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몸에 피로감이 쌓이면 성대의 근육이 손상되어 목소리가 쉰것처럼 나올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대 점막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도 후두염으로 인해서 목이 쉴수도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목을 많이 사용해야하는 직업들은 오래 방치해두다간 목소리가 변형될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목이 쉬는 원인으로 평소 가래를 자주 끓는 분들과 헛기침이 잦은 분들의 행동이 성대에 무리가 갈수 있는데요. 목을 무리하게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시고 물과 목에 좋은 따듯한 차와 목도리로 목을 보호해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목이 쉬는 원인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목에 무리한 자극을 주는 것을 조심하시고 평소 물과 몇가지 안 좋은 생활습관만 개선하시면 목소리는 바로 돌아올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