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2019. 10. 18. 15:20카테고리 없음

 

 

직장인분들이 신용대출 상품을 알아볼때 은행에서 많은분들이 찾게됩니다.

아마도 가장 보편적으로 알아보는 상품이 은행의 신용대출 일텐데요.

오늘은 그 가운데 또 인기가 많다고 불리우는 기업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어떤상품인지 또 어떤자격을 갖춰야하는지에 대해서 한번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상품은 i-ONE 직장인 스마트론 상품입니다.

이 상품의 경우에는 해당하는 기업은행의 급여이체를 진행중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인데요.

 

현직장을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재직하고있어야 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기업은행으로 12개월 이상의 급여이체를 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급여이체 조건은 50만원 이상 되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이때 본인의 신용등급은 7등급 이내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의 경우 신청과 실행의 경우 평일을 기준으로 오전 1시부터 24시까지 본인이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서 방문하지않고 또 무서류와 무담보로 간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용할 수 있는 금액에 대해서 살펴보면 최소 백만원부터 최고 5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한도의 경우에는 현재 본인의 신용등급과 기존에 신용대출을 이용한 금액 또 현금서비스 등의 본인이 현재 이용하고있는 채권에 따라서 신청할 수 있는 금액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궁금하다고 할 수 있는 금리부분인데요.

최저 3%대부터 최고 7.9% 후반대까지 결정이 됩니다.

단, 이때에는 고정금리와 3개월 변동금리가 적용이 되는데 본인의 신청여부 및 이용금액 등의 조건에 따라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우대혜택이 주어진다는점이 가장 큰 매력인데요.

신규대출시 0.1%우대 및 마이너스통장거래시에는 0.5%의 금리가 추가가산이 됩니다.

 

그리고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만기일시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까지 총 3가지 방식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행 직장인신용대출 상품의 경우 필요한 서류도 없습니다.

 

다음 다른한가지 상품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 직장인 스피드론 그리고 예전에는 직장인명함대출이라고 불려왔었는데요.

 

이 상품도 앞서 보여드린 상품과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하고있는 직장인으로 신용등급이 1~7등급일때 신청할 수 있어요.

 

또한 스피드론 상품으로써 연소득 범위내에서 최소 백만원부터 최대 3천만원까지의 금액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연소득의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연금공단의 보험료에 대한 납부정보를 통해서 자동적으로 산출이 됩니다.

 

 

다음은 대출금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께요.

금리의 경우에는 최저 3.3% 후반대부터 최고 6.4%후반대까지 결정이 되며 역시나 마찬가지로 본인의 능력여부에 따라서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로 결정이 되겠습니다.

 

 

 

일시상환 및 수시상환의 마이너스대출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본인의 신용등급이 6~7등급에 해당하면 원리금균등분할상환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 기업은행 직장인신용대출 상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번 조회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