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질 음식, 종류 정리

2016. 11. 26. 00:52카테고리 없음

무기질 음식, 종류 정리


보통 몸이 너무 피곤하면 입에 구내염이나 혓바늘이 생기는데요. 많은 분들은 스트레스나 피로가 원인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무기질이 부족해도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찾아서 먹으면 좋아요. 주위에서 흔하게 찾을 수 있으니 알아보겠습니다.





우유나 치즈같은 유제품에는 칼슘, 인,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또 우유는 뼈와 치아에 더 많은 도움이 돼요.



무기질과 영양가가 풍부해서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때 한번 데쳐서 먹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결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하면 육류가 많이 생각나죠. 그래서 무기질 종류에 포함이 되고, 다양한 비타민 같은 성분도 있어요.



겨울에 자주 먹는 고구마는 혈관을 보호하는 역할도 하고,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관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파인애플도 무기질 종류에 속하고, 수분이 풍부해요. 칼륨, 구리, 망간,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네랄이 있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다고 볼 수 있는 곡류인데, 노화를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되고, 세포보호를 해 역시 면역력에 기여해요.





마지막 무기질 음식에는 견과류도 있는데요. 신체 균형을 맞추는데 좋고, 현압 조절을 하면서 유지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